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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6강. 제르딘(실전특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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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기본정보+Skill
2. 템트리
3. 운영법
4. 제르딘 캐릭터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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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기본정보+skill
사진첨부

2. 템트리
사진첨부


3. 운영법
1) 레그샷
강력한 슬로우 기술로 다른 기반의 슬로우와 중복 사용 가능해서 종합마법책의 '둔화'와 같이 사용하면 효과적이다. 과거에는 투사체는 존재하지만 거의 히트스캔 수준의 속도라 흡안은 운 아니면 불가능했지만, 현재는 흡안할 수 있을 정도의 속도로 바뀌었다.
대상이 마법 면역인 경우 사용할 수 없지만, 레그 샷 맞은 후에는 마법 면역 물약을 먹어도 슬로우 효과가 해제되지 않는다. 슬로우 효과가 좋아서 쓰는거지 피해량 보고 쓰는 기술은 아니다. 다른 슬로우 기술들과 차이가 있는데, 이동속도 감소효과가 3레벨 기준 최초 -65%에서 9초간 서서히 회복돼서 9초가 되면 원상복귀 되는 방식이다. 다만 지속시간보다 재사용 대기시간이 짧아 마나만 되면 무한정으로 쏠 수 있다. 물론 이동 속도가 서서히 회복되는 만큼 사기는 아니다. 애초에 한 명에게 계속 쓰기조차 힘들다 그전에 그냥 살아남기도 힘들다
2) 이글아이
지속시간동안 공격력, 공격 속도, 이동 속도, 밤시야가 증가한다. 버서크 기반이어서 다른 이동속도, 공격속도 증가 버프와 중복 가능하고, 디스펠이 불가능하다. 재사용 대기시간이 지속시간보다 길기 때문에 공격 속도 증가용으로 남발하지는 말자.
3) 패스브-헤드샷
먼저 마스터 해주는게 좋다. 라인정리가 편해진다.
4) 저격
제르딘의 궁극기 '핵'이다. 데미지도 강력하고 쿨타임도 빠르고 사정거리또한길다.. 완소스킬..
단, 연계해줄 주변 영웅이 있을때 킬이나온다. 무작정 쓰지말고 챈이나 갈리에 연계하여 쓰자.
한타일때는 상대방 가장 맨앞 혹은 죽이기 쉬운 영웅에게 쏴노면, 알아서 같은편들이 그 영웅부터 조진다.


4. 제르딘 캐릭터 평가
과거에는 궁극기인 저격이 반영구적으로 공격 속도가 느리지만 강력한 추가 공격력과 긴 사정거리를 가지는 형태인 탓에 접근하기 힘든 곳이나 보이지 않는 곳에서 적을 일방적으로 쏴죽이는 형태의 영웅이었다. 그러나 리메이크와 함께 다른 원딜러처럼 센티널 영웅 근처에서 보호받으며 함께 싸우는 영웅으로 바뀌었다. 일단 궁극기인 저격이 강력한 추가 공격력과 긴 사정거리 모두 삭제되고 순간적인 피해를 입히는 기술로 바뀌었다. 이로 인해 아이템 트리도 굉장히 많은 변화가 생겼으며 현재는 연구가 더 필요한 상황이었다. 그러나 가래보다도 더 처참한 생존기로 인해 크게 환영받지 못하는 듯한 추세였다.

하지만 3.0 이후로는 중고수급 게임에서 가래보다도 더 선호되는 원딜 캐릭터가 되었다. 주로 적으로 등장하는 악동을 긴 궁극기 사거리를 이용해 장거리에서 리스크없이 저격할 수 있고, 이글아이에 공격력 상승 및 전버전의 궁극기 데미지와 스킬들의 미사일 속도 상승에 힘입어 타 딜러에 지지 않는 포지션을 잡게 되었다. 하지만 초보들의 경우 저격 스킬의 활용 미숙으로 제 역할을 하지 못하고 욕을 먹는 경우도 많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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뿌드님의 댓글의 댓글

캐릭 설명이 잘 나와있구요. 스킬 이미지라던가.. 그래서 가져왔구요..
아예 처음부터 다 만들어야되면 너무 고된 작업입니다.
템트리는 따로 없어서 시간내서 만든거고..
예전에는 고수들한테 따로 물으러 다니면서 까지 아래 적어놨는데 이제는 아무도 호응을 안해주네요..